이상(김해경) 시인의 작품

烏瞰圖 詩第九號 銃口 / 오감도 시 제9호 총구

윤여설 2011. 5. 4. 15:16

 

                                                                         이상 시인이 구보 작가의 결혼식에 남긴  방명록

 

 

 

 

 

烏瞰圖 詩第九號 銃口 / 오감도 시 제9호 총구

 

                                               - 이상 시인

 

 

 

 

 

 

1934년 8월 3일 조선중앙일보


每日가치烈風이불드니드듸여내허리에큼직한손이와닷는다. 恍惚한指紋골작이로내땀내가스며드자마자쏘아라.쏘으리로다. 나는내消化器管에묵직한銃身을느끼고내다물은입에맥근맥근환銃口를늣긴다. 그리드니나는銃쏘으드키눈을감으며한방銃彈대신에나는참나의입으로무엇을내배앗헛드냐.
매일같이열풍이불더니드디어내허리에큼직한손이와닿는다. 황홀한지문골짜기로내땀내가스며드자마자쏘아라.쏘으리로다. 나는내소화기관에묵직한총신을느끼고내다물은입에매끈매끈환총구를느낀다. 그리더니나는총쏘으드키눈을감으며한방총탄대신에나는참나의입으로무엇을내배앗헛드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