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지하철공사)의 모든 것

서울메트로, 서울 시장 지시사항

윤여설 2007. 8. 16. 22:16
2007년 1/4분기
연번 지시일자 지시내용 비고
1
’07. 1. 8
시민 고객만족도 공격적 목표설정 추진 등
- 고객만족도는 시민행복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정도의 목표를 정하고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나가야 할 것임 따라서, 각 투자·출연기관은 다소 공격적이고 도전적인 고객만족도 목표를 설정해 보고하기 바람.
 
2
’07. 1. 8

지하철역사 및 열차내 시정홍보 공간 확보
- 지하철역사 및 열차내 시정홍보 공간확보

 
3
’07. 1.11
지하철 역사내 영업시설물 운영실태 조사 및 개선방안 마련
- 최근 지하철 양공사의 임대시설물 현황조사 결과, 실질적인 운영자인 관리업체가 운영자 선정 단계부터 개입함으로써 발생되는 비용 등이 수익성 악화의 주요인이 되고 있으므로 해당 시설물 운영실태를 재조사하여 임대료 인하 타당성 검토, 임차인 선정방법 개선, 불법수탁업체 제재, 통합판매대 확대, POS시스템 도입 등 개선방안 등을 강구하기 바람.
 
4
’07. 2.22

버스, 지하철 손잡이 개선 조속 추진
- 지하철의 손잡이 개선은 적은 비용으로 시민고객들의 불편을 덜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서 시민들이 공공디자인 개념을 도입하여 앞서가는 서울의 모습을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사례임.
- 버스와 지하철 손잡이의 디자인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되, 시범적으로라도 다양하고 예쁜 디자인을 검토하여 빠른 시일내에 개선하기 바람.

 
5
’07. 3.12
대중교통 요금인상 관련 고객서비스 보강 적극 홍보
- 대중교통 요금인상 홍보와 관련하여 요금인상과 함께 새롭게 시행되는 시민 고객 편의서비스를 함께 홍보하는 것이 시민고객들의 이해에 도움이 될 것.
- 금번 요금인상 시기에 맞춰서 어떤 서비스가 보강되는지 구체적인 홍보를 하여 불필요한 오해와 거부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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